요즘 여성향 게임 중에 진짜 재밌다고 여긴 게 없어서 게임 불감증이 도졌나 보다 싶었다. 한동안 다른 거나 해야겠다며. 

근데 그게 아니었다! 게임 불감증이 아니라 진짜로 그다지 재밌는 게임이 없었던 것뿐이었다.

 

삭막해진 게임 라이프에 단비 같은 활력을 넣어준, 어떤 상황에서든 재밌는 건 역시 재밌다는 걸 다시금 확인시켜준 이 게임의 리뷰를 내 어찌 쓰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어쩐지 쓰다가 미뤄둔 포스트가 많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그딴 건 아무래도 상관없어! 

 

Nitro + CHiRAL, 과연 언제 어느 때라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자, 타이틀만 봐도 알다시피 DRAMAtical Murder의 팬디스크로, 키랄에서 내놓은 단독 팬디스크로는 두 번째다.

하지만 첫 번째인 토가이누의 팬디스크는 별다른 추가 내용이나 후일담, 심지어 보이스도 없는 단순한 타이핑 게임 및 악세사리 같은 거라고 하니(안 해봐서 잘 모름) 확실히 각 엔딩들의 후일담을 담은 리커넥트가 눈부시지 않을 수 없다.

레알 팬디스크라는 건 모름지기 이 정도는 해줘야지!  ──── 라고 키랄 때문에 눈만 높아진 rosier(여, n세)가 나불거립니다...

 

공략 캐릭터들의 해피/배드 애프터 스토리 두 가지가 존재하며 무려 서브 캐릭터의 후일담까지 있다(키랄이시여!).

내가 쓴 DMMd 본편 리뷰를 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 당시 내가 딱 세 명의 조연을 언급하며 왜 얘네가 공략 캐릭터가 아니냐고 거품 물었던 적이 있는데 진짜로 걔네 스토리가 나와서 키랄이 날 스토킹 했구나 아, 사람 마음은 다 똑같은 거구나란 걸 다시금 느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본편에서 의문을 느꼈던 부분(본편 리뷰에도 착실하게 적어놨던 그것들)을 착착 짚어줘서 좀 후련했다. 

키랄이 내 후기를 봤... 을 리는 당연히 없고 나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겁나 많긴 했었나보다ㅋㅋㅋㅋㅋ 역시 사람 마음 다 똑같아222

 

그렇지만 전부 짚어주긴 하는데 거기서 끝이다. 말그대로 짚어주기만 한다. 이렇다 할 해결책 같은 건 딱히 없고 마음 먹기 달린 문제라는 결론이라 심심하다. 뭔가 부족하다. 내 예상을 뛰어넘는 걸 주지는 못했다는 말씀. 세상사 전부 맘 먹기에 달렸다는 거 모르는 사람이 있겠냐고. '국영수 위주로 공부하면 됩니다' 같은 모범적(이고 가식적인) 답안을 받은 거 같아서 마음이 썩 좋지만은 않았다. 그래도 애정 어린 변명을 해주자면 어차피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들 투성이라서 말 그대로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다. 태생적인 한계라고나 할까, 근본적인 문제라고나 할까(이해해도 씁쓸하다는 게 함정).

 

어쨌거나 해피 후일담은 정말 설탕 쏟아지게 달달달달하고 배드 루트는 레알 고퀄의 끝판을 보여주는데 어쨌거나 정말 어느 캐릭터 하나 버릴 일 없이 짱 재밌긔. 특히 본편할 때 버리는 카드로 썼던 특정 캐릭터 편(밍X)에서 장족의 발전을 확인하고나니 눈물이 앞을 가리... 는 일은 물론 없지만 훈훈훈훈♥

 

팬디스크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게 내용도 알차지만 서비스 정신이 그야말로 투철하다. 

무슨 소리냐고? 에이 19금 게임에 서비스 얘기가 나오면 뻔한 말 아니겠음? 본편하고는 비교도 안 되게 에로도가 업!

까놓고 말해서, 겁나 야함

 

대체 왜 같은 19금 게임을 해도 노말보다 BL이 날 더 부끄럽게 만드는 거지?!?!

난 대체 왜!! 남자 둘이 붙어서 이챠이챠하는 걸 보고 광대가 튀어나갈 거 같은 거야?! 아앜

 

BL 게임을 그닥 많이 해보지는 않았고(다 꼽아봤자 열 개나 되려나) 제일 최근에 했던 게 DMMd 본편(일 년쯤 전)이니까 이렇다하고 비교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노말보다 쓸데없는 효과음(특히 질퍽거리는 물소리)이 없어서 오히려 더 낫다는 생각까지 든다. 하기야 여자 사람인 나는 영원한 타자가 될 수 밖에 없으니까 철저한 방관자의 입장에서 볼 수 있는 BL물이 당연지사 깔끔하게 느껴지는 걸테지. DMMd 수위로 BL이 아니라 노말 게임이 발매됐으면 이걸 물핥빨하고 있을 때가 아닐 것이다ㅋㅋㅋㅋㅋㅋ 게임 제작사들도 그걸 다 아니까 노말 여성향 게임은 결코 BL 이상으로 수위를 올릴 수가 없는 걸테고.

 

애니웨이. 

이 이상은 뭘 써도 게임 내용 주절거리게 될 게 뻔하니까 서론은 이쯤하자. 더 쓰다간 본론에 쓸 내용이 없어지고 말 거야

본격 리뷰에 돌입하기에 앞서, 아직 DMMd를 하지 않았다면... 뒷말은 생략한다. 

리커넥트는 19금 여성향 BL 게임이며 제작사는 니트로 플러스 키랄 이다.

Posted by Rosier 
: